맥도날드 광고에 日네티즌 뿔났다 “한국식 인사 불쾌”

맥도날드 광고에 日네티즌 뿔났다 “한국식 인사 불쾌”

이선목 기자
입력 2016-04-11 15:33
업데이트 2016-04-11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맥도날드 광고 영상 속 ‘공수 인사’를 하는 점원. 사진=유튜브 캡쳐.
일본 맥도날드 광고 영상 속 ‘공수 인사’를 하는 점원. 사진=유튜브 캡쳐.
일본 광고 속 맥도날드 점원의 태도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지난 9일(현지시간) 일본 온라인매체 로켓뉴스24에 따르면 일본 맥도날드 광고 영상 속 점원의 ‘태도’가 논란이 되고 있다.

문제가 된 영상에서 맥도날드 점원은 손님에게 두 손을 모으고 허리를 숙여 인사를 한다.

이를 본 일본 네티즌들은 “공수식 인사는 우리(일본)식 인사가 아니다”, “맥도날드가 우리에게 싸움을 걸고 있다”, “이제 맥도날드는 일본에서 끝이다” 등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이 중 일부는 맥도날드 불매 운동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그런가하면 “손님에게 공손하고 친절한 것도 문제가 되냐”, ”민족주의적인 발상이다” 등 맥도날드를 옹호하기도 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일본 맥도날드 측은 “광고를 삭제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한편 이 같은 일본 내 ‘혐한 기류’는 좀처럼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지난 8일에는 일본 경찰이 혐한 시위에 항의하는 시민의 목을 조르는 영상이 국내에 공개돼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선목 인턴기자 tjsahr@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