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러버덕의 대항마? 설치 이유가…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러버덕의 대항마? 설치 이유가…

입력 2014-11-07 00:00
업데이트 2014-11-07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대형 돼지
초대형 돼지 서울문화재단 제공.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서울광장에 초대형 돼지 풍선이 등장해 화제다.

서울문화재단은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광장에 높이 8m짜리 초대형 풍선 돼지 ‘미스터 기부로’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팝 아티스트 아트놈이 제작한 ‘미스터 기부로’는 알록달록 돼지탈을 쓴 아저씨 모습의 8m높이의 공공미술작품이다. ‘예술을 살찌우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은 6일 오후 2시 21명의 시민들이 자전거로 공기를 주입해 초대형 풍선을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미스터 기부로’ 옆에는 가로 3m, 세로 3m 크기의 빨간 컨테이너 박스가 설치된다. 박스 안에 있는 스마트기부함에는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 후원을 위한 기부를 할 수 있다. ‘미스터 기부로’는 서울광장 설치가 끝나는 12일 이후 한 달여 간 서울 시내 곳곳에 깜짝 출연할 예정이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미스터 기부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귀여워”,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러버덕 저리비켜”,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좋은 아이디어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보러갈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