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월트디즈니 창립 100주년 기념 온라인 전시회 참여

세종대, 월트디즈니 창립 100주년 기념 온라인 전시회 참여

한준규 기자
입력 2023-11-02 16:28
업데이트 2023-11-02 16: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만화애니메이션텍 학생, 산학 협력을 통해 제작한 20편의 디지털아트 전시

이미지 확대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이 월트디즈니 창립 100주년기념 온라인 전시회 참여작품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이 월트디즈니 창립 100주년기념 온라인 전시회 참여작품 월트디즈니 창립 100주년기념 온라인 전시회에 참여한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 20명의 작품 모음
세종대학교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 20명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진행한 산학 협력을 통해 디즈니 창립 100주년기념 온라인 전시회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은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해 웹툰, 컨셉아트, 3D/2D 애니메이션 등 전공 내 트랙을 이수하고 있는 학생 20명을 선발해 학생들의 삶과 창작활동에 영향을 주었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모티브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아트 작품을 ‘창의학기제’를 통해 완성했다. ‘창의학기제’는 학생 스스로 학습 주제와 과제를 설계하고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통해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학습과제에 도전하고 수행하면서 정규 학점으로 인정받는 세종대만의 특별한 교육 과정이다.

20편의 학생 작품들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를 비롯해 디즈니+, 마블코리아, 스타워즈코리아,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디즈니 관계사 공식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를 통해 10월 31일부터 대중에게 공개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한 세종대 LINC+ 사업단장 박재우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교수는 “디즈니는 만화애니메이션 전공 학생들에게는 꿈과 같은 회사로, 창립 100주년 기념 프로젝트라는 인생에 한번 뿐인 꿈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지난 1학기 동안 참여 학생들과 저를 포함한 교수들은 매우 행복했고 영광”이라면서 “특히 세종대의 ‘창의학기제’와 같은 학생주도의 도전적인 프로그램과 결합해 산학 협력의 시너지를 확대한 것이 매우 의미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교수는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뉴미디어 시대의 다양한 미디어를 선도할 우수한 학생의 작품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