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매드맥스’ 순수 액션의 귀환… “생경하면서 친숙한 이야기”

‘매드맥스’ 순수 액션의 귀환… “생경하면서 친숙한 이야기”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4-04-15 23:40
업데이트 2024-04-15 2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퓨리오사’ 조지 밀러 감독 첫 내한

납치된 주인공 18년간의 이야기
사막 위 추격전·폭발 장면 등 압권
봉준호와 인터뷰 등 일화도 소개

이미지 확대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이미지 컷.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제공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이미지 컷.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제공
“‘퓨리오사’는 ‘분노의 도로’ 팬들에게 생경하면서도 친숙한 이야기가 될 겁니다.”

다음달 개봉하는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홍보차 한국을 찾은 조지 밀러(79) 감독은 자신의 영화를 이렇게 소개했다. 그는 1980년부터 시작한 ‘매드맥스’ 시리즈를 연출한 세계적인 거장이다. 2015년에는 ‘매드맥스’ 시리즈 30년 만의 후속작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가 개봉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영화는 2015년 작품의 프리퀄이다.
이미지 확대
조지 밀러 감독. 연합뉴스
조지 밀러 감독.
연합뉴스
밀러 감독은 15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분노의 도로’가 2박 3일간의 이야기였다면 이번 이야기는 주인공 퓨리오사(안야 테일러 조이)가 납치된 이후부터 ‘분노의 도로’까지 18년의 기간을 다룬다”며 “그동안 구현했던 인물, 대사, 차량, 무기, 소품 등을 고민하고 전체 맥락을 반영했다. 퓨리오사, 이모털, 디멘투스 등 주요 캐릭터의 사연을 저마다 정리해 엮어 완성했다”고 소개했다.

이날 기자들에게 전투 트럭 질주와 전투 장면 등 주요 장면도 일부 공개했다. 오토바이들이 사막을 달리는 거대한 트럭을 쫓아가며 폭탄이 달린 창을 던지거나 전투원이 프로펠러를 등에 달고 공중에서 요격하는 장면 등은 ‘저게 가능한가’ 싶을 정도다. 밀러 감독은 “다양한 층으로 구성된 밀도 있는 영화를 만들려 노력한다. 관객에게 순수한 ‘영화의 정수’를 느끼도록 하고 싶다”고 연출 의도를 소개했다. 그는 “영화의 정수는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역동감”이라고 덧붙였다.

그에게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밀러 감독은 한국에 대해 “한국은 도시마다 영화제가 있을 정도라고 들었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영화에 대한 지식이 해박한 것 아니겠느냐”고 했다. 그는 그러면서 “영화제에 가면 다른 이들과 영화 이야기를 하면서 담론을 시작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다. 한국은 영화제 덕분에 흥미롭고 대단한 감독들이 배출됐다”고 분석했다. 그는 앞서 ‘기생충’(2019)이 칸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을 당시 봉준호 감독과 만나 인터뷰했던 인상적인 일화도 소개했다.

그는 영화 개봉에 대해 “아이 낳아 데려와 세계로 내보내는 느낌”이라며 “관객들이 영화의 표면적 의미뿐 아니라 숨겨진 은유까지도 심도 있게 담론해 주신다면 감독으로서는 보람되고도 큰 영광”이라고 했다.

김기중 기자
2024-04-16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