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장애 연계성 강화 사업에 울산광역시 선정…3년간 40억 지원

무장애 연계성 강화 사업에 울산광역시 선정…3년간 40억 지원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4-04-16 11:26
업데이트 2024-04-16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울산 대왕암공원의 전경. 울산광역시 제공
울산 대왕암공원의 전경. 울산광역시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무장애 연계성 강화 사업’ 대상지로 울산광역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가족 등 여행 취약계층이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관광지와 민간 시설, 여행 서비스 등의 접근성과 연계성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최대 국비 40억원을 울산시에 지원한다. 다음 달부터 전문가 컨설팅을 시작으로 연차별로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이동 수단 마련, 음식점·숙박시설 등 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무장애 관광 정보 통합 제공 서비스 구축, 무장애 관광상품 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2022년 첫 번째 ‘무장애 관광도시’로 강릉시를 선정한 이후, 2년 만에 신규공모를 거쳐 이번에 울산시를 선정했다.

울산시는 태화강 국가 정원과 울산대공원이 있는 ‘도심정원권’과 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이 있는 ‘해양공원권’으로 권역을 설정해 관광권역 간 연계성을 강화하는 계획을 제출했다. 또 무장애 관광 품질 강화 교육, 관광취약계층 서비스 안내서 마련 등 서비스 개선 방향을 함께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기중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