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정치공세 중단해야…진실규명 검찰몫”(종합)

與 “野 정치공세 중단해야…진실규명 검찰몫”(종합)

입력 2014-11-29 00:00
업데이트 2014-11-29 1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실체적 진실과 무관”…野 쟁점화시도에 선긋기

새누리당이 29일 청와대의 ‘정윤회 동향보고’ 문건 유출 사건과 관련, 야당의 공세에 적극 대응 기조로 나섰다.

이번 문건 유출 사건과 관련해 처음으로 공식 브리핑을 통해 야당의 공세를 비판하는 한편, 검찰의 철저한 진상규명 촉구를 통해 정치쟁점화 차단을 시도했다.

윤영석 원내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문건 유출 의혹을 받는 전 청와대 행정관을 겨냥, “청와대에 근무했던 직원이 청와대 문서를 들고나와 언론에 흘린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검찰은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서 관련자를 엄벌하고 사안의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그러나 “언론에 보도된 문건은 행정관 본인이 감찰을 하거나 조사한 내용이 아니라 그런 풍문이 돌고 있다는 것을 전한 것으로서, 실체적 진실과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야당에 대해 “검찰에서 철저한 수사로 진상을 밝힐 때까지 헛소문을 근거로 청와대 비서관들을 공격하고 지나친 정치공세를 펴는 것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박대출 대변인도 논평에서 “유출 문건에 거명된 당사자들이 해당 언론사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으니 이제 진실 규명은 검찰 몫”이라면서 “야당이 시중에 떠도는 풍문을 담은 문건을 무기삼아 정치공세를 펴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이 진실규명은 검찰의 몫이라고 밝히고 조속한 수사를 촉구한 것은 정치쟁점화를 차단하기 위한 고육지책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