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의 알릴레오’ 팟캐스트 티저 공개…4일 문정인과 첫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팟캐스트 티저 공개…4일 문정인과 첫 방송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02 14:12
수정 2019-01-02 14: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시민의 알릴레오’ 팟캐스트 티저 예고편  노무현재단
‘유시민의 알릴레오’ 팟캐스트 티저 예고편
노무현재단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이 오는 4일 밤 12시 정치·사회 현안을 다룰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한다.

노무현재단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정책 현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그 역사와 맥락을 들여다보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팟캐스트 방송의 제목은 ‘유시민의 알릴레오’로 유시민 이사장의 진행으로 주제별 현안에 대한 전문가를 초대해 대담하는 형식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 출연해 각종 통계로 나타난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노무현재단에 대해 잘못 알려진 정보와 왜곡된 의견을 바로잡는 ‘고칠레오’와 노 전 대통령의 육성 어록을 소개하고 그 배경을 설명하는 ‘유심(USIM)’ 코너도 마련한다.

노무현재단은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재단 홈페이지, 팟빵, 유튜브, 아이튠스, 카카오TV, 네이버TV 등에서 프로그램을 공개할 계획이다.

노무현재단은 이날 유시민 이사장이 출연하는 1분 분량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3일에는 첫 방송 예고편을 공개한다.

오는 4일 첫 방송 초대 손님으로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출연한다.

유시민 이사장과 문정인 특보의 대담은 남북·북미 관계 현안, 한반도 평화를 향한 노무현 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성과와 과제 등을 주제로 2회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유시민 이사장은 재단을 통해 “사실에 따라 합리적 추론으로 삶과 정책의 문제를 다룰 것”이라고 밝혔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연예인들의 목소리
가수 아이유, 소녀시대 유리, 장범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대한 지지 행동이 드러나면서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정치적인 이슈에 대해 직접적인 목소리는 내는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연예인도 국민이다. 그래서 이는 표현의 자유에 속한다.
대중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는 연예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