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모 고교 홈피 장애인 괴롭히는 동영상 ‘논란’

천안 모 고교 홈피 장애인 괴롭히는 동영상 ‘논란’

입력 2010-02-23 00:00
업데이트 2010-02-2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천안의 한 고교생이 나이 든 장애인을 괴롭히는 내용이 담긴 동영상이 인터넷에 나돌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충남교육청 등에 따르면 최근 천안의 모 고교 홈페이지에 ‘장애인 괴롭히기’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동영상에는 충남 아산의 한 고교생이 오락실에서 지적 장애가 있는 40대 남성에게 돈을 달라고 조르거나 담배를 피우라고 강요하고, 욕설을 퍼붓는 장면 등이 담겨 있다.

30초 분량의 이 동영상에서 동영상 속 고교생은 장애인 남성이 돈이 없다고 손을 내젓자 담배 한 개피를 건네며 “내가 담배 하나 줄께. 200원만 주세요”라고 되풀이하고 있으며, 장애인 남성이 계속 거부하자 욕을 하며 “왜(200원을 안 주냐)”하며 윽박지르고 있다.

이 영상은 지난달 19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처음 올라왔으며 지난 21일 천안의 한 고교 홈페이지에 올라오면서 급속도로 인터넷상으로 퍼지고 있다.

문제가 불거지자 충남교육청과 해당 학교는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 온 동영상을 삭제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동영상은 지난달 가해 학생의 친구가 휴대전화로 촬영해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린 것이고, 지난 주말부터 인터넷을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며 “동영상을 촬영하고 인터넷에 올린 학생들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중이다”라고 말했다.

천안=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