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 10일 기공식

국내 최대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 10일 기공식

입력 2014-07-06 00:00
업데이트 2014-07-06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동두천 32만㎡ 규모 종합스포츠시설…내년 7월 완공

국내 최대 규모의 야구공원인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이 오는 10일 기공된다.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6번지 일원에 약 32만㎡ 규모로 내년 7월 완공될 이 야구공원은 숙박시설을 갖춘 체류형 종합 스포츠센터다.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산역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될 ‘박찬호 야구공원’의 조감도.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산역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될 ‘박찬호 야구공원’의 조감도.


관람석 2천석 규모의 메인스타디움과 정규야구장 6면, 50타석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 타격연습장, 365일 사용 가능한 실내 야구연습장 2개 등이 들어선다.

경기도, 동두천시, 박찬호 전 야구선수, 소요산야구공원이 협약을 맺어 추진해온 것이다.

소요산야구공원 박문창 대표이사는 “야구를 테마로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무료입장 가족공원으로 운영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유소년부터 사회인까지 건강한 생활방식을 즐기는 모든 사람이 찾아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10일 오전 11시에 열릴 기공식에는 박찬호 선수를 비롯해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성호 의원, 오세창 동두천시장, 장영미 동두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는 야구공원이 개장하면 인근 축산물브랜드육타운, 소요산 산림욕장, MTB자전거 축제 등의 관광·여가·체육 시설이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