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협박한 모델 측 “결별요구 때문에 동영상 공개 협박했다”

이병헌 협박한 모델 측 “결별요구 때문에 동영상 공개 협박했다”

입력 2014-09-11 00:00
업데이트 2014-09-11 09: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개월 전부터 만나기 시작한 사이”

배우 이병헌(44)씨에게 수십억원을 요구하고 협박한 혐의(공갈미수)로 구속된 모델 이모(25)씨 측이 이병헌의 결별 선언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다며 주장했다고 동아일보가 11일 보도했다.

이병헌 연합뉴스
이병헌
연합뉴스
동아일보에 따르면 모델 이씨의 변호인 측은 동아일보와 가진 통화해서 “모델 이씨는 3개월 전부터 이병헌씨를 만나기 시작해 서울 강남구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수차례 만났다. 이병헌씨가 8월쯤 ‘더 만나지 말자’고 하자 마음의 상처를 입고 동영상을 이용해 협박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 이씨 측이 우발적 범죄라는 사실을 강조하면서 두 사람을 관계를 공개한 것은 이병헌 측과 합의를 이끌어내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동아일보는 전했다.

모델 이씨의 변호인은 동영상 촬영자는 이씨와 함께 구속된 걸그룹 멤버 김모(21)씨로 지난 6월 말쯤 이병헌씨와 모델 이씨, 김씨 등 세 사람이 함께 와인을 마시다 술이 떨어져 이씨가 술을 사러 밖으로 나간 사이 이병헌씨가 김씨에게 음담패설을 하자 이를 촬영했다고 변호인은 전했다.

‘범행 후 도주를 위해 유럽행 항공권을 미리 구입해뒀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모델 이씨의 변호인은 “이 씨가 소지하고 있던 것은 항공권이 아니라 스위스행 왕복 비행기 시간표와 가격을 검색한 결과를 출력한 종이”라고 반박하고 “이런 내용들은 구속영장 실질심사 과정에서 구두로 진술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병헌 씨의 소속사인 BH엔터테인먼트 측은 “경찰 조사 결과와 전혀 다른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하면서 “이번 사건과 관련해 문제될 내용이 있으면 직접 해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빠르면 11일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