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숨이 우선” 병원비 건네…쓰러진 ‘기초수급’ 노인 구한 안경사

“목숨이 우선” 병원비 건네…쓰러진 ‘기초수급’ 노인 구한 안경사

윤예림,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5-30 17:36
업데이트 2023-05-30 17: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대문구 충현동의 한 안경사가 자신의 매장 밖에 쓰러져 있던 기초수급 홀몸노인을 구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후 건강을 회복한 노인(왼쪽)과 이동완 충현동장(오른쪽)이 김민영 안경사를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서대문구 충현동의 한 안경사가 자신의 매장 밖에 쓰러져 있던 기초수급 홀몸노인을 구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후 건강을 회복한 노인(왼쪽)과 이동완 충현동장(오른쪽)이 김민영 안경사를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기초생활수급자라 돈이 없어 병원 못 간다는 노인에게 “목숨이 우선”이라며 돈을 건넨 안경사의 사연이 전해졌다.

30일 서울 서대문구에 따르면 충현동에서 안경원을 운영하는 김민영씨는 지난 19일 오전 자신의 매장 밖에 쓰러져 있는 노인을 발견했다. 김씨는 곧바로 달려가 노인의 의식을 확인하며 119에 신고했다.

정신을 차린 노인이 “나는 기초생활수급자인데 돈이 없어 병원에 갈 수가 없다”고 말하자 김씨는 안경원에 들어가 20만원을 챙겨 온 뒤 노인에게 건넸다.

김씨는 그러면서 “어르신, 목숨이 우선입니다. 이 돈 안 갚으셔도 되니 치료 먼저 받으세요”라며 입원을 설득했다.

가족 없이 혼자 살고 있던 이 노인은 김씨 덕분에 병원 치료를 마치고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할 수 있었다.

사연을 접한 이동완 충현동장은 김씨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최근 노인과 함께 케이크를 갖고 해당 안경원에 방문했다.

노인은 “고마운 분 덕분에 죽을 고비를 넘겨 다시 태어날 수 있었다”면서 “쓰러졌을 때 어느 누구도 관심을 주지 않았는데, 달려와 나를 살려준 은인을 만나니 자꾸 눈물이 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김씨는 “생명을 구해야 한다는 마음뿐이었으며 어느 누구라도 똑같이 행동했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급박한 위기의 순간에 행동과 나눔으로 어르신의 생명을 구하신 안경사님이 우리 모두에게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되새기게 한다”고 말했다.
윤예림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