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로 수학여행과 체험학습 오세요”

“광주로 수학여행과 체험학습 오세요”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3-07-25 13:54
수정 2023-07-25 14: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광주시교육청, 광주체험학습 홍보 리플릿 개발

이미지 확대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에서 현장체험학습과 수학여행을 유치하고자 다양한 체험 코스를 개발하고 이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에서 현장체험학습과 수학여행을 유치하고자 다양한 체험 코스를 개발하고 이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예향인 광주로 수학여행과 체험학습 오세요”

광주시교육청이 ‘광주로 “스토리 예술 여행” 떠나볼까?’ 슬로건 아래 광주로의 현장체험학습 및 수학여행을 유치하고자 다양한 체험 코스를 개발하고 이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25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고, 광주로의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광주는 역사와 문화·예술의 도시로 충분히 매력적인 도시이다. 하지만 현장체험학습이나 수학여행을 위한 정보가 부족해 타 시·도에서 광주로 체험학습을 오는 경우가 드물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단순 사적 열거 방식에서 벗어나 ‘당일치기’, ‘1박 2일’, ‘2박 3일’ 등 체험 기간을 다양화했다. ‘양림동’, ‘예향 광주’, ‘의향 광주’ 등 테마별 코스도 따로 마련했다.

시교육청은 다른 지역의 수학여행·체험학습 담당자가 광주로의 체험코스를 손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축제와 숙소 정보까지 다양하게 곁들였다.

이정선 교육감은 “수학여행과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는 타지역의 학교가 리플릿을 보고 광주를 방문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가 상세하게 담겨있다”며 “역사와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고 있는 광주에서 타지역 학생들이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