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제공
해당 홈런볼은 각 구단 마스코트가 제품 포장에 단독으로 들어갔다. 제품 포장 전면은 각 구단의 마스코트와 팀 로고, 구단 상징색으로 장식했다. 가을야구를 향한 각 팀의 열정이 뜨거운 9월까지 각 연고 지역별로 5만 봉지만 한정판 판매된다. 각 구단의 연고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다.
지역별로 다른 포장을 선보이는 지역 한정 제품은 과자 업계는 물론 식품·유통 업계를 통틀어서도 최초라고 해태제과는 전했다.
다만 이번 ‘홈런볼 로컬 에디션’은 10종이 아닌 9종이 출시됐다. 프로야구 10개 구단 가운데 롯데 자이언츠만 빠졌다. 롯데그룹은 해태제과의 경쟁사인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홈런볼 한정판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KBO 관계자는 “KBO에서 구단들에 공지했는데 롯데는 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KBO에서 이런 프로모션을 할 때 구단들에 참여 의사를 묻는데 롯데만 제외하고 다른 구단이 참여했다는 설명이다. 해태제과가 지난해 홈런볼 ‘KBO 스페셜’을 출시했을 때도 포장 디자인에는 롯데를 제외한 9개 구단 마스코트만 들어갔다.
홈런볼은 야구팬 사이에 인기가 많지만 사직구장 내 매점에서도 판매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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