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솔루션, 블랙박스 신제품 ‘보급형 및 고급형 차눈 와이파이(Wi-Fi) 시리즈’ 출시

세미솔루션, 블랙박스 신제품 ‘보급형 및 고급형 차눈 와이파이(Wi-Fi) 시리즈’ 출시

입력 2014-02-21 00:00
업데이트 2014-02-21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급형 Full HD 1CH, 보급형 HD 2CH 로 소비자의 선택폭 넓혀

이미지 확대
품질 안전성과 화질이 뛰어나고 미려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블랙박스 신제품이 나왔다.

주문형 반도체 및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세미솔루션(대표 이정원)은 기존의 블랙박스보다 두 배 이상 선명한 화질과 와이파이(Wi-Fi) 기능의 탑재로 사용자의 편의를 향상시킨 고급형 블랙박스 ‘차눈(CHANUN) Wi-Fi’와 보급형 블랙박스 ‘차눈2 Wi-Fi’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미지 확대
이 제품은 그간 기본 기능에 충실한 블랙박스 브랜드로 평가받은 ‘차눈’의 차세대 시리즈 제품으로 기존 제품의 강점을 더 살리고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추가한 제품이다. 특히 블랙박스의 대중화를 고려한 ‘보급형’ 제품과 매니아를 위한 ‘고급형’ 제품을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 점이 특징이다.

고급형 블랙박스인 ‘차눈 Wi-Fi’는 더 넓고, 더 정확한 현장 기록을 위해 화질과 화각에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차눈 Wi-Fi’는 1920×1080 Full-HD 고해상도를 구현해 기존 HD 블랙박스보다 약 2배 정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하며, 사람의 시력 2.0급에 달해 먼 거리에 있는 물체도 또렷하게 녹화하여 정확한 증거 영상을 남길 수 있다. 또한, 140°의 넓은 화각으로 사각지대에서 발생한 사고까지 빠짐없이 포착한다.

보급형인 ‘차눈2 Wi-Fi’는 HD 화질 2CH 제품으로 넓은 시야 각을 통해 보다 넓은 공간을 촬영할 수 있어 품질 안전성을 높였으며, 전·후방 모두를 감시할 수 있는 2채널을 지원한다. ‘GD’(굿디자인) 인증을 받은 기존 차눈1 VGA급 제품의 디자인과 사출물을 그대로 호환 사용함으로써 원가절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Wi-Fi 시리즈 제품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발열 제어, 음성안내 등 사용자를 위한 편의 기능도 대폭 추가됐다.

‘차눈 Wi-Fi’는 무선 접속 시스템인 Wi-Fi 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폰, 태플릿PC 등 각종 스마트기기에서 별도 유선 연결 없이도 실시간 영상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에 간편하게 영상을 백업하고 공유할 수 있어 녹화 영상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고 발생 시 지정한 연락처로 사고 내용을 자동 전송하는 기능과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도 갖췄다.

세미솔루션은 국내 최고의 영상 압축 기술 및 이미지 센서 부품 기술을 보유한 반도체 전문 기업으로서 블랙박스 개발에 전문적인 부품 및 시스템 개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 제품을 개발부터 제조까지 한국에서 일괄 진행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무상 AS 5년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회사 측은 “’차눈’이 설치가 쉽고 차량 인테리어에도 적합한 만큼 여성 운전자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은 편”이라면서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 및 편의성에서도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