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컬처웍스·이노션, 미디어 콘텐츠 관련 500억원 펀드 조성

롯데컬처웍스·이노션, 미디어 콘텐츠 관련 500억원 펀드 조성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19-05-10 16:50
업데이트 2019-05-10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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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컬처웍스와 현대차그룹 계열 종합광고회사인 이노션이 콘텐츠 관련 500억원 규모 펀드를 조성한다.

두 회사는 사업 경쟁력 강화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이런 내용을 포함한 포괄적 사업 및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에 따르면 두 회사는 콘텐츠 비즈니스, 해외 진출 확대, 공간 마케팅, 광고 사업 등 4대 분야에서 업무제휴와 공동 투자를 진행한다.

우선 두 회사는 영화와 드라마, 문화·스포츠·미디어 콘텐츠에 투자·제작하기 위해 5년간 5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공동으로 운영한다. 중장기적으로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종합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도 설립할 계획이다.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서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호 협력을 추진하고 신규 사업 모델을 개척하기로 했다. 아울러 롯데시네마 등에 새로운 개념의 공간 마케팅을 적용하고, 두 회사가 보유한 광고 매체 간 상호 교류도 확대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제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분 맞교환도 추진한다. 이노션 지분 10.3%(발행주식 총수 기준)를 롯데컬처웍스에, 롯데컬처웍스는 신주 13.6%(신주 발행 후 기준)를 발행해 거래할 계획이다. 지분 거래가 마무리되면 롯데컬처웍스는 이노션의 4대 주주이자 전략적 투자자가 된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현재 영화 및 콘텐츠 시장이 무한 경쟁 시대에 들어선 가운데 안정적인 경쟁력을 가진 파트너와의 시너지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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