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교육부장관상 수상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교육부장관상 수상

입력 2014-02-26 00:00
업데이트 2014-02-26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14년 학점은행제, 독학학위제 학위수여식’에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학점은행제도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국내 총 570여 평생교육기관(온라인·오프라인 교육기관) 중 한 기관에게만 주어지는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으로,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통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선정 최초 우수 원격교육훈련기관이라는 영예와 함께 우수한 교육기관으로서의 공신력을 더욱 높였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신상철 부원장은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이번 교육부 수상을 계기로 더욱더 모범이 되는 원격평가인정 기관의 기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며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인식,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모범이 되는 학습자에 대한 장학을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4년 연속 전 과목 인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회 연속 사후관리 자체점검 우수기관 선정’, ‘기관등급제 시행 최초 A등급 획득’ 등 각종 심사와 평가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왔으며 우수한 교수진과 강의 콘텐츠, 다양한 장학제도 및 체계적인 1:1 학사관리 시스템 등으로 학습자에게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하여 2010년 교육부로부터 원격단위 평가인정 기관으로 인가를 받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심리학,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과정 등을 운영하여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국가자격증 취득 전문 기관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교육부장관상 수상을 기념하여 학습자들을 위한 감사 이벤트와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는 2014학년도 1학기 정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sdulife.com) 또는 전화(1644-8209)를 통한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성심당 임대료 갈등, 당신의 생각은?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이자 대전 명물로 꼽히는 ‘성심당’의 임대료 논란이 뜨겁습니다. 성심당은 월 매출의 4%인 1억원의 월 임대료를 내왔는데, 코레일유통은 규정에 따라 월 매출의 17%인 4억 4000만원을 임대료로 책정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입니다. 성심당 측은 임대료 인상이 너무 과도하다고 맞섰고, 코레일유통은 전국 기차역 내 상업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으로 성심당에만 특혜를 줄 순 없다는 입장입니다. 임대료 갈등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규정에 따라 임대료를 인상해야 한다
현재의 임대료 1억원을 유지해야 한다
협의로 적정 임대료를 도출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