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 아이폰 공개 ‘눈앞’…새로운 기능은?

4G 아이폰 공개 ‘눈앞’…새로운 기능은?

입력 2010-06-07 00:00
업데이트 2010-06-07 08: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플 아이폰3GS의 뒤를 이을 차세대 아이폰이 7일(현지시간) 공개된다.

애플은 이날 오전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열리는 월드와이드개발자콘퍼런스(WWDC)에서 현재 ‘아이폰 4G’로 통칭되는 차세대 아이폰을 공개한다.

애플은 초청장에서도 아이폰 OS과 맥 OS X 등의 혁신적인 개발 플랫폼에 대해 소개한다고 언급했고, 언론에도 공식적으로 차세대 모델 발표를 공지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해 비슷한 시기 같은 장소에서 열린 WWDC를 통해 아이폰 3GS를 발표하는 등 매년 한 차례씩 아이폰의 새 모델을 공개한 만큼, 차세대 모델의 공개가 거의 확정적인 상황이다.

IT 전문가들이나 외신들은 이전에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 잡스가 직접 모델을 공개한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잡스가 새 모델을 소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잡스는 최근 애플 팬에게 보낸 이메일 답장을 통해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아이폰4G는 IT전문 블로그 기즈모도에 입수돼 기본적인 사양이 공개되기도 했다.

기즈모도에 공개된 내용과 IT 전문지들이 예측한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 4G는 CPU가 ARM 코어텍스 A8을 채택하고, 32G 이상의 용량에 512MB의 메모리를 장착한 것으로 추정됐다.

또 500만 화소의 LED 플래시를 갖춘 카메라를 장착했고, 전면에도 카메라를 탑재해 영상통화 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아이폰 4G는 지난 4월 공개된 아이폰 OS 4.0을 탑재해 성능이 기존 모델에 비해 진일보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OS 4.0은 멀티태스킹, 통합 폴더, 이메일 통합관리,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이애드, 기업 보안 및 자체제작 애플리케이션 활용 증대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