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포드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LG화학, 포드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입력 2010-07-15 00:00
업데이트 2010-07-15 0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화학이 미국에서 GM에 이어 포드에도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한다. LG화학은 14일 미국 포드 자동차의 ‘포커스’에 장착될 배터리의 단독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LG화학은 미국 3대 자동차업체 중 2곳에 전기차용 배터리를 공급하게 됐다. LG화학이 배터리를 공급하는 업체는 현대기아차, 볼보자동차, 중국 장안기차 등에 이어 7곳으로 늘었다.

LG화학은 오창테크노파크에 건설 중인 자동차용 배터리 전용 공장에서 배터리 셀을 생산해 LG화학의 미국 현지법인 콤팩트파워(CPI)에서 셀 및 제어시스템 등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 팩 형태로 조립해 포드에 공급할 예정이다.

포드가 내년부터 미시건 조립공장에서 양산 예정인 순수 전기차 포커스는 한 차례 충전으로 100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드 측은 LG화학만의 안전성 강화 분리막 기술 등 배터리 셀 기술력과 CPI의 배터리 팩 시스템 기술력을 인정해 LG화학을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CPI는 2013년 완공을 목표로 3억 300만달러를 투자해 미시건주 홀랜드에서 자동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공장이 완공되면 하이브리드카 기준으로 연간 20만대분의 배터리 셀을 생산하게 된다. LG화학은 올해 배터리 관련 연구·개발에 500억원 이상 투자하기로 했다.

LG화학 관계자는 “홀랜드 공장에서 생산될 배터리는 GM에만 공급하게 되고, 포드에 공급할 배터리 셀은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을 수출하는 형태”라면서 “포드차 공급 물량을 미국 현지에서 생산할지 여부는 아직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0-07-15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