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DA, 삼성전자 3D TV 광고 중단 권고

美 NDA, 삼성전자 3D TV 광고 중단 권고

입력 2012-04-06 00:00
업데이트 2012-04-06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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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LG전자에게 3D TV 광고 중단을 권고했던 미국 전국광고부(NAD)가 이번에는 삼성전자에게 광고의 중단 및 시정을 권고했다.

NAD는 5일(현지시간) 액티브 3D가 편광 방식 3D보다 우월하다는 내용의 삼성전자 3D TV 광고 영상을 중단하도록 권고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에서 진행한 자사의 3D TV 광고 중 “액티브 3D 방식 화면이 40% 더 밝다”, “편광방식 3D는 2D 영상에서 흐릿하고 어두운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주장한 바 있다.

또 편광방식 3D는 완벽한 3D가 아닌 양쪽 눈에서 540p 해상도를 지원해 1080p 해상도 화면을 만든다는 내용에 대해서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부족한 내용이라며 비교 광고 중단 조치를 내렸다.

삼성전자는 이번 NAD의 결정에 대해 “이미 2012년형 3D TV 신 모델을 출시하면서 새로운 기능과 장점을 강조하기 위한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며 “향후에도 NAD의 권고사항을 준수해 나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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