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XP 지원 종료 D-7…“이렇게 대비하세요”

윈도XP 지원 종료 D-7…“이렇게 대비하세요”

입력 2014-04-02 00:00
업데이트 2014-04-02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MS, 상위 OS 전환방법 소개…한국은 윈도8.1이 ‘최적’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윈도XP에 대한 기술 지원 종료를 일주일 앞둔 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위 버전 운영체제(OS) 전환 방법과 절차를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4월8일, 윈도XP 지원이 종료됩니다’
‘4월8일, 윈도XP 지원이 종료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XP에 대한 제품 지원 종료일을 6일 앞둔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김귀련 부장이 취재진에게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는 8일까지만 윈도XP에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부 핵심 보안서비스는 7월 14일까지 연장하지만 윈도XP 자체의 패치 및 업데이트는 모두 종료된다.

한국MS는 이날 간담회에서 원활한 상위 버전 OS 업그레이드를 위해 ▲ 현재 사용 중인 OS 확인 ▲ 업그레이드 방법 결정 ▲ 호환성 테스트(기업) ▲ 데이터 백업 등 4단계의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먼저 제어판의 시스템 항목이나 웹사이트 엠아이XP(www.amIXP.co.kr)에 들어가 사용 중인 OS 버전을 확인한다.

다음에는 하드웨어를 바꿀 것인지, 윈도만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하드웨어를 교체하려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울트라북, 윈도 태블릿 등 컨버터블 제품이나 ‘올인원’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윈도 디바이스를 사면 된다.

OS만 업그레이드 하려면 ‘윈도8 업그레이드 도우미(http://bit.ly/PeCFJw)’를 내려받아 사용 중인 PC가 윈도8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한다.

기업 이용자라면 윈도 호환성 센터(http://bit.ly/1fohMWd)에서 PC, 앱, 연결된 장치 등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고 다양한 정보나 기술 지원을 받는다.

마지막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XP 기반 PC에 저장된 데이터, 파일, 사용자 설정 등을 그대로 최신 버전의 윈도로 옮기는 ‘데이터 백업’ 과정이다.

7일부터 한국어 서비스 예정인 ‘PC무버익스프레스’는 MS 윈도 홈페이지(http://bit.ly/1pKBRaT)를 이용하면 된다. 영문 사이트(http://bit.ly/1nmgL3c)에서는 지금도 이용할 수 있다.

이런 준비과정이 끝나면 상위 버전의 윈도를 내려받아 설치한다. MS 스토어(www.microsoftstore.co.kr)에서 제품 키를 구입하고 나서 MS 다운로드 센터(www.microsoft.com/ko-kr/download)에 들어가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된다.

한국MS는 업그레이드 해야 할 상위 OS 가운데 윈도8.1이 가장 적합하다고 추천했다.

한국MS 관계자는 “윈도8.1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11이 기본 탑재돼 인터넷뱅킹, 포털사이트, 온라인 쇼핑몰 등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호환성을 지녔다”며 “데스크톱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윈도XP 사용자에게도 친숙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