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국제방산전시회 참가… K9 자주포 등 글로벌시장 공략
한화그룹이 세계 최대 방산시장인 미국에서 자주포 등 국산 무기체계를 처음으로 실물 전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한화그룹 방산 계열사들은 9일 워싱턴에서 개막한 국제방산전시회 ‘AUSA 2017’에 참가해 미국과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마케팅에 들어갔다. 미국 육군협회(AUSA)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미국 국방부 조달 분야의 가장 큰 전시회다. 매년 미국과 독일, 영국, 이스라엘 등 세계 600여개 방산업체들이 참가한다.
한화는 이번 전시회에 ㈜한화, 한화테크윈, 한화지상방산, 한화디펜스 등 관련 계열사 대표 등 60여명을 파견했으며 K9 자주포와 대공·유도무기 체계인 ‘비호복합’, 통합 경계감시 체계인 ‘퀀텀아이’ 등을 처음으로 실물 출품했다.
이재무 한화테크윈 글로벌전략실장은 “우리 기술로 만든 무기 체계를 그동안 우리가 일방적으로 수입만 해 왔던 미국의 중심부에 처음으로 선보인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미국과 중남미 방산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7-10-10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