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야구단·불꽃축제 활용해 영상 홍보 지원

한화, 야구단·불꽃축제 활용해 영상 홍보 지원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3-03-21 02:35
업데이트 2023-03-21 02: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진행한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 제공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진행한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 제공
한화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유치가 국가 차원의 경제·사회적 성장의 기회라는 점에서 다른 모든 참여 기업과 함께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 기존 방위산업, 태양광 등 글로벌 리더십을 가진 제품을 통한 이미지 제고 활동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접점이 많은 사업장을 활용한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한화그룹은 지난해 7월부터 아쿠아플라넷, 갤러리아 백화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 계열사 모든 사업장에 부산세계박람회 브로슈어를 배포하고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해 응원 문구를 게시했다.

아쿠아플라넷의 경우 서울 63빌딩과 일산, 광교, 여수, 제주 등 각 사업장에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홍보 영상을 지속해서 상영하고 있다.

한화이글스 야구단을 활용한 홍보도 한다. 지난해 8월부터 한화이글스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스티커 패치를 붙이고 경기에 나서고 있다. 홈구장인 대전구장에서는 전광판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을 꾸준히 송출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 당시 한화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 두 편을 행사 시작 전인 낮 12시 40분부터 오후 6시 55분까지 LED 차량과 무대 LED를 활용해 송출했다. 당시 불꽃놀이 행사 관람객이 약 105만명에 이르는 점을 감안하면 행사장 내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은 최소 75만명 이상에게 노출됐을 것으로 추산된다.

지난해 11월 5일 부산에서 열린 ‘부산불꽃축제’에서도 부산시와 협력해 불꽃행사 전후로 부산세계박람회 소개 영상을 상영했다.

이강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지난해 8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특사단에 합류해 타지키스탄,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등 3개국을 방문했다. 당시 이 대표는 아제르바이잔 측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오경진 기자
2023-03-21 19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