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TV 하이라이트]

[15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3-15 00:00
업데이트 2010-03-1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책 읽는 밤(KBS1 오후 11시30분) 최근 핀란드 교육 모델이 소개된 이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후쿠다 세이지가 지은 ‘핀란드 교육’이란 책이 지난해 10월 출간돼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그들의 교육이 한국의 상황에 적용 가능한 것인지, ‘핀란드 교실혁명’을 텍스트 삼아 우리 교육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꼬꼬마 꿈동산(KBS2 오후 4시10분) 어느날 뿌루뿌루는 매카패카와 오믈리부, 뚜뚜 데이지 집에 놀러 가기로 한다. 매카패카는 예쁜 돌탑을 쌓아 보여주고, 오믈리부 집에서는 친구들이 예쁜 음악을 연주해 준다. 그리고 뚜뚜 데이지는 춤을 춰준다. 옆에서 보고 있던 퐁퐁 가족은 자기네 집에도 와달라고 소리를 지른다.

●희망특강 파랑새(MBC 오후 5시35분) 죽, 비빔밥, 국수, 덮밥 등 4개의 한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음식이 아닌 정성을 팔아야 한다는 신념 하나로 345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국내 1위의 고급 죽 전문 프렌차이즈 김철호 대표. 처음으로 돌아가더라도 기본을 지켜내는 것이 인생의 성공이라는 그의 음식 속 인생철학에서 발견한 희망메시지를 들어본다.

●제중원(SBS 오후 9시55분) 사람들에게 업신여김을 당하는 황정부를 보려고 황정이 다가가자 이곽이 재빨리 앞을 가로막는다. 황정부를 알아본 도양은 제중원 안으로 마당개를 끌고 가자고 한다. 한편 석란은 수술을 무사히 마친 황정을 뿌듯한 마음으로 바라보고 도양은 석란이 낀 반지가 약혼반지냐고 묻는 호튼의 말을 듣고 깜짝 놀란다.

●프로열전(EBS 오후 10시40분) 30~40대 여성들을 주 독자층으로 하는 월간 여성지. 패션, 뷰티, 인테리어, 요리 등 다양한 정보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채워주는 잡지 뒤에는 특종에 목말라 숨가쁜 하루를 사는 그들이 있다. 언제나 남들보다 한 달을 앞서 살고, 특종을 위해 발로 뛰는 사람들. 일반에 공개되지 않은 여성지 기자의 삶을 만나본다.

●돌아온 판관 포청천(OBS 오후 10시) 포청천은 황제에게 전조가 옥패만 찾아오고 백옥당은 체포하지 않았다고 아뢴다. 황제는 포청천에게 다시 체포 명령을 내린다. 옥패를 다시 찾은 황제는 태후에게 옥패를 보여 주고, 태후는 불길한 느낌을 따라 20년간 봉인 되었던 냉궁을 찾아간다. 포청천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20년 전 황궁 수령 태감을 찾는다.
2010-03-15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