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줄이고, 사용법 간편한 ‘이야기CRM’

비용 줄이고, 사용법 간편한 ‘이야기CRM’

입력 2014-04-02 00:00
업데이트 2014-04-02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객관리부터 일정 예약, 판매관리 기능 무료 제공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자영업자가 어느덧 700만 명을 바라보고 있는 요즘. 하지만 여전히 자영업자로 성공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사업에 대한 경험이 적고 자본과 준비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업주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의 개발이 한창이다. 그 중 사업 관련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업체 운영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고객관리프로그램(CRM)이 관심을 모은다.

프로그램 개발업체 큰사람컴퓨터㈜(대표 윤석구, 최창화)는 그동안 고가의 가격과 운영의 어려움 때문에 보급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고객관리프로그램의 단점을 개선한 무료 고객관리프로그램 이야기 CR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야기CRM은 등록된 사용자가 1명일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인 이상일 경우 추가 사용자 당 3,300원의 추가 비용이 부과된다.

큰사람컴퓨터 측은 “새롭게 선보이는 고객관리프로그램 이야기 CRM은 비싸서 도입을 결정하지 못하고, 도입을 하더라도 사용이 어려워 유명무실했던 기존 프로그램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했다”며 “비용부담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중소기업부터 자영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적인 고객관리에 사용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큰사람컴퓨터의 이야기 CRM은 고객관리는 물론 예약관리, 직원관리, 발송관리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관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업종에 관계 없이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분야의 자영업자들에게도 폭넓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세심한 고객관리가 필요한 미용실, 피부관리, 네일숍 등의 업종에서 사용할 때는 생일문자 발송, 예약관리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쇼핑몰이나 화장품 매장에서는 구매내역 관리, 마일리지 관리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인터넷전화(이야기 070)와 함께 사용하면 고객의 신원을 알 수 있는 발신번호표시 기능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전화기 사용을 대신하는 데 따른 통화료 절감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큰사람컴퓨터 측은 “이야기CRM의 오픈베타서비스 기간 중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오류를 수정하는 과정을 거친 후 한층 강화된 고객관리프로그램으로 정식 서비스하게 되었다”며 “언제나 고객들의 요구에 가장 먼저 귀 기울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야기 CRM 관련 자세한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eyagicr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