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옥여사 로비몸통’ 강기정 압수수색

‘김윤옥여사 로비몸통’ 강기정 압수수색

입력 2010-11-05 00:00
업데이트 2010-11-05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원경찰법 입법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5일 민주당 강기정 의원의 지역구(광주 북갑)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이미지 확대
검찰 ‘입법로비 의혹’ 압수수색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검찰이 청목회 ‘입법로비 의혹’ 여야 의원 사무실을 긴급 압수수색한 가운데 5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압수수색을 받은 민주당 강기정 의원이 박지원 원내대표와 논의를 하고 있다.
검찰 ‘입법로비 의혹’ 압수수색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검찰이 청목회 ‘입법로비 의혹’ 여야 의원 사무실을 긴급 압수수색한 가운데 5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압수수색을 받은 민주당 강기정 의원이 박지원 원내대표와 논의를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무성 원내대표가 5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청목회 입법로비 의혹을 받는 여야 의원들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한 여당의 입장을 정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무성 원내대표가 5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청목회 입법로비 의혹을 받는 여야 의원들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한 여당의 입장을 정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북부지검 형사6부는 이날 오후 2시께 광주 북구 두암동 강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에 수사관 4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2시간가량에 걸쳐 이 사무실에서 A4 용지 상자 1개 분량의 서류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후원금 입·출금 내용과 회계 관련 서류 등을 집중적으로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압수수색은 민주당 최규식 의원, 한나라당 이인기 의원 등 1천만원 이상 후원금을 받은 국회의원들의 지역구 사무실 12곳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강 의원은 청원경찰법 개정안이 통과한 지난해 12월 당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였으며 지난 8월에는 광주 청목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감사패를 받고, 이 장면을 찍은 사진을 개인 블로그에 올리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