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안철수에 정치혁신위 공동구성 제안

문재인, 안철수에 정치혁신위 공동구성 제안

입력 2012-10-14 00:00
업데이트 2012-10-14 1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 3단계 단일화 방안’ 수용..”위원장엔 조국”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14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에게 조국 서울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정치혁신위원회를 공동으로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

진성준 캠프 대변인은 이날 영등포 당사 브리핑에서 “문 후보는 정권교체와 정치혁신을 위해 안 후보와의 단일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문 후보는 최근 조 교수가 제안한 3단계 방안이 매우 합리적이고 현실적 방안이라 생각하고 이를 수용한다”고 밝혔다.

조 교수는 문-안 후보가 단일화를 위해 ‘정치혁신위 공동구성→공동 정강정책 확립→세력관계 조율’ 등 3단계 과정을 거칠 것을 제안했다.

진 대변인은 “조 교수 제안처럼 공동 위원회는 양쪽 동수로 위원을 추천하고 그 위원장은 조 교수를 합의해서 선임하자는 것”이라며 “안 후보 측이 지금 당장 후보단일화 논의가 다소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단일화 전제 없이 정치혁신을 위한 공동의 실천방안으로 정치혁신위를 구성해도 좋다”고 말했다.

문 후보 측은 조 교수를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하자는 제안에 대한 안 후보의 답변이 나오기 전까지 캠프 차원의 위원회 구성은 하지 않을 방침이다.

진 대변인은 “조 교수와 사전에 논의는 안했다”며 “공동 위원회를 만든다면 캠프 내에 새로 위원회를 구성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