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문창극 반대 기자회견 돌연 연기…이유는?

이인제, 문창극 반대 기자회견 돌연 연기…이유는?

입력 2014-06-15 00:00
업데이트 2014-06-15 1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이인제 의원이 1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자신이 주최한 ‘새누리당 대혁신 비전 선포식’에서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 뒤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새누리당 이인제 의원이 1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자신이 주최한 ‘새누리당 대혁신 비전 선포식’에서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 뒤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호정 기자 hojeong@seoul.co.kr
이인제, 문창극 반대 기자회견 돌연 연기…이유는?

당권에 도전하는 이인제 새누리당 의원이 최근 ‘망언 논란’에 휘말린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개최를 반대하는 입장을 밝히려다 기자회견을 돌연 연기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인제 의원은 당초 1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용산빌딩 3층 선거대책본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문창극 후보자 논란 등에 대해 입장표명을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인제 의원 측은 긴급 기자회견을 다음주 중으로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인제 의원 측 관계자는 “이인제 의원은 이미 일부 언론을 통해 문창극 후보자에게 강력한 촉구를 했다”면서 “이에 대한 반응을 본 후 다시 기자회견 일정으로 잡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인제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문창극 후보자에 대한 문제와 함께 최근 현안이 되고 있는 새누리당 혁신의 필요성과 방향, 7·14 전당대회 전망, 국가개조의 방향과 확실한 해결책 등에 대해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