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장성, 김정은이 버럭 화내자 표정이…

北 장성, 김정은이 버럭 화내자 표정이…

입력 2014-04-27 00:00
업데이트 2014-04-29 1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훈련 미비 질타하며 “싸움준비 가장 중요…전쟁은 예고 없이 발생“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군부대 포사격 훈련을 지도하며 훈련이 미흡하다고 강하게 나무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미지 확대
北 김정은, 포사격 훈련 지도
北 김정은, 포사격 훈련 지도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제681군부대 포사격 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6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은 26일 김 제1위원장이 인민군 제681군부대 관하 포병구분대의 포사격 훈련을 지켜본 뒤 “싸움 준비가 잘되지 않았다. 반미 대결전을 눈앞에 둔 지금 싸움 준비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며 전투 준비와 전투력 강화를 지시했다고 전했다. 중앙통신은 김 제1위원장이 제시한 과업이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김 제1위원장은 포사격 훈련이 잘되지 않은 것에 대해 “형식주의가 낳은 결과”라면서 “이곳 구분대와 해당 부대의 지휘관들의 마음은 싸움마당을 떠나있는 것 같다”고 질타했다. 이어 “지금 일부 지휘관들 속에서 군인들을 다른 사업에 동원시키며 훈련을 뒷자리에 놓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 물론 군인생활 개선을 위해 부업도 하고 부강조국 건설에서도 한몫해야 하지만 항상 싸움준비를 첫 자리에 놓아야 한다”고 했다.

또 “구분대의 싸움준비에서 심중한 결함이 나타나게 된 원인은 부대 당위원회가 지휘관들과 군인들이 자기들 앞에 맡겨진 혁명임무를 훌륭히 수행하도록 당 정치사업, 군인들과의 사업을 잘하지 못한 데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김 제1위원장의 포사격 훈련 지도는 윤동현 인민무력부 부부장이 수행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