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석고인형’ ‘구름빵 캐릭터’ 사진 트위터에 왜?

박근혜 대통령 ‘석고인형’ ‘구름빵 캐릭터’ 사진 트위터에 왜?

입력 2013-07-28 00:00
업데이트 2013-07-28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 트위터
박근혜 대통령 트위터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트위터에 자신의 캐릭터 사진과 인기 애니메이션 ‘구름빵’의 주인공 캐릭터 인형 사진을 잇따라 트위터에 올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7일 오후 8시25분 트위터에 인기 애니메이션 ‘구름빵’의 주인공 캐릭터 인형 사진을 게재하고 “우리 캐릭터 중의 하나인 구름빵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국제 에미상에 선정되는 등 세계에서도 인정받으며 성장해가는 모습에 큰 응원을 보낸다”라며 “콘텐츠 창작은 우리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24일 업무보고를 받기 위해 강원 지역을 방문하면서 강원창작개발센터도 들러 그곳에서 제작된 ‘구름빵’에 대해 “문화융성과 창조경제의 대표적 성공사례”라고 말한 바 있다.

박 대통령은 구름빵 캐릭터 사진을 트위터에 올린 뒤 곧바로 강원창작개발센터로부터 선물받은 자신의 석고인형 사진을 올렸다. 이 인형은 박 대통령이 지난달 중국 방문에서 국빈만찬 때 입었던 한복 차림의 모습을 본떠 만든 것이다.

박 대통령은 함께 올린 글에서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 지난 중국 방문 때 입었던 한복 차림의 석고인형을 선물받았다”며 “저를 많이 닮은 것 같아 석고인형을 제작하시는 분들의 솜씨가 대단하게 느껴진다. 선물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 트위터
박근혜 대통령 트위터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