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경찰본부 폭탄테러…최소 12명 사망

아프간 경찰본부 폭탄테러…최소 12명 사망

입력 2010-11-27 00:00
업데이트 2010-11-27 2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프가니스탄 남동부 파크티카주(州) 경찰 본부에서 27일 자살폭탄 테러가 2차례에 걸쳐 발생,경찰 최소 12명이 숨지고 16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이 이날 밝혔다.

 나와브 와지리 파크티카 주의회 의장에 따르면 이날 테러범 2명은 경찰 제복을 입고 경찰 본부 건물로 진입하는 보안문 3개를 모두 통과했다.

 이들은 이후 1명은 본부 건물 내부에서,또 다른 1명은 입구 근처에서 폭탄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졌다.와지리는 “사상자들이 매우 많다.테러 현장은 온통 피로 뒤덮였다”고 현장 상황을 전했다.

 밤새 아프간 동부에서는 아프간 군과 연합군이 탈레반 고위 지도자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최소 15명의 탈레반 반군을 사살했다고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가 이날 밝혔다.

 나토 연합군은 26일 밤 난가르하르주(州) 셰르자드 지구 인근에서 탈레반의 공격을 받았으며 이에 반격하는 과정에서 반군들을 사살했다.

 나토군은 공습도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연합군의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나토측은 밝혔다.

 군 당국은 이번에 숨진 탈레반 반군들 가운데 탈레반 지도자도 포함됐는지를 확인 중이다.

 한편 나토는 이날 아프간군과 연합군이 헬만드주(州) 무사 칼라 지구의 탈레반 장악 지역에 대한 공습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공습은 이 지역내 탈레반 지하 벙커와 터널들을 파괴하기 위해 진행됐다.

카불 AP=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