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환, 억대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지망생 부모 “데뷔 도와준다 돈 받아”

신정환, 억대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지망생 부모 “데뷔 도와준다 돈 받아”

입력 2014-07-17 00:00
업데이트 2014-07-17 0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정환. 스포츠서울닷컴 제공
신정환. 스포츠서울닷컴 제공


신정환, 억대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지망생 부모 “데뷔 도와준다 돈 받아”

방송인 신정환씨가 ‘해외 원정 도박 사건’ 직전 연예계 진출을 도와주겠다는 명목으로 연예인 지망생 부모로부터 억대를 받은 혐의로 최근 고소를 당했다.

16일 서울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A(62)씨는 “신정환이 아들의 연예계 진출을 도와주겠다며 2010년 3∼4월 두 차례에 걸쳐 1억원을 받아갔으나 해준 것이 전혀 없다”면서 신정환을 사기 혐의로 지난 6월 경찰에 고소했다.

A씨는 “당시 신정환이 방송국 PD들을 많이 알고 있다며 아들(27)의 연예인 데뷔를 위한 훈련부터 이후 프로그램 출연까지 도와주겠다고 약속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신정환은 몇 달 뒤 억대의 해외 원정 도박을 한 혐의로 기소돼 1심과 항소심에서 각각 징역 8월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도박사건 후에도 신정환이 언젠가 재기를 하고 나면 도와줄 거라는 기대로 최근까지 기다렸는데 달라진 게 없었다”고 말했다. 신정환은 독촉하는 A씨에게 “도박 사건 때문에 어려운 처지라 도와줄 수 없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와 신정환은 현재까지도 연락을 주고받는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신정환에게 출석을 통보하고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