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틀어짐, 휜다리…다이어트 실패 원인 될 수 있어

골반틀어짐, 휜다리…다이어트 실패 원인 될 수 있어

입력 2014-06-10 00:00
업데이트 2014-06-10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흔히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곤 한다. 식습관을 개선하고, 불필요한 체지방을 태워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것. 하지만 아무리 주린 배를 움켜쥐고 열심히 운동해도 일명 ‘러브핸들’이라 불리는 복부, 옆구리 등의 군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몸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음에도 복부와 하체 등 부분비만에서 탈출하기 어렵다면, 단순 체중 감량에서 벗어난 다이어트 방법을 고민할 수밖에 없다.



천안체형교정다이어트 포바즈 천안점 최강민 원장에 따르면, 몸무게와 상관없이 특정 부위 군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휜다리와 골반 틀어짐과 같은 체형적인 문제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체형이 틀어지면서 옆구리, 하복부 등 특정 부위의 근육이 비대해지고 지방이 축적돼 부분비만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골반전방 경사와 같은 골반 틀어짐이 있는 경우, 연결된 대퇴골이 내회전하여 하체 군살이 생기는 것은 물론 ‘O’자나 ‘X’자로 다리가 휘는 ‘휜다리’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 매끄러운 몸매 라인을 가꾸는데도 방해된다.

단순히 미용상의 문제를 넘어서, 관절질환이나 척추 측만증, 퇴행성 관절염 등 건강상의 문제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시급한 교정이 필요하다.

틀어진 체형으로 인한 비만은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과 mct, 포바즈핏, 스타일렉스, 고주파 요법 등 교정치료를 통해 아름다운 몸매로 가꿀 수 있다. 바른 자세를 위한 운동치료를 병행함으로써, 자신에게 효과적인 운동습관을 기르는 것도 다이어트와 교정치료에 도움된다.

천안비만 전문 포바즈 최강민 원장은 “단순히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 아닌, 건강까지 생각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꾸준한 자세교정 운동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해 체형 틀어짐을 예방하는 것도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데 필요하다”고 전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