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한민국 미래 위해 1번 찍어달라”

김무성 “대한민국 미래 위해 1번 찍어달라”

입력 2014-07-30 00:00
업데이트 2014-07-30 0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생 해결 위해 與 과반의석 확보 절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재·보궐선거 투표일인 30일 “국민이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치 안정이 필수적이고, 이를 위해서는 (여당의) 원내 과반 의석 확보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현재 최우선 순위는 민생 경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


이어 “이번 선거는 집권 2년차 박근혜 정부가 국정 운영에 힘을 받느냐, 받지 못하느냐를 좌우하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국민이 민생 경제를 선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민 경제를 살리려면 이제 정쟁은 지양돼야 한다”면서 “지금 경제활성화의 화살을 당기지 않으면 우리는 장기 침체의 늪에 빠질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대표는 “이번 선거는 민생경제냐, 정쟁이냐에 대한 선택”이라며 “민생을 살리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기호 1번에 투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 세월호 참사를 언급, “국민 안전, 삶의 질 개선 사업 등 당장 박수를 받을 수 없는 인기 없는 과제도 묵묵히 수행해야 하는 게 집권 여당의 책무”라면서 “이를 위해 인기영합적인 말은 하지 말고 진정한 정치는 실천을 통해 이뤄진다는 자세로 일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