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與 정신 번쩍차리게 회초리 들어달라”

김한길 “與 정신 번쩍차리게 회초리 들어달라”

입력 2014-07-30 00:00
업데이트 2014-07-30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선거로 대통령 변화시킬 수 있어”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공동대표는 30일 “박근혜 정권 일년 반만에 대한민국이 주저앉고 있다”면서 “집권세력이 정신을 번쩍 차리게 유권자가 회초리를 들어달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 투표참여 캠페인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 투표참여 캠페인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대표 등 지도부가 30일 김포 사우고등학교 앞에서 김두관 후보와 함께 7·30재보궐선거 투표참여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공


김 대표는 7·30 재·보선 투표일을 맞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선거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변화해야 한다는 새정치연합과 변화를 거부하는 집권세력간 대결이다. 선거 결과에 따라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갈 수 있느냐 없느냐가 판가름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꼭 투표해달라”고 거듭 당부한 뒤 “유권자 여러분이 오늘 선거를 통해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변화의 불씨를 댕겨 달라”고 호소했다.

안철수 공동대표도 회의에서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로 여기며 세월호특별법 협상에 진정성을 안 보이는 새누리당을 가만둬야 하는가”라고 반문한 뒤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에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선거로 대통령을 변화시킬 수 있다. 세월호 특별법도 통과시킬 수 있다”면서 “유권자가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